2019년 4월 8일 월요일

ReactNative 선택시 주의할 점

ReactNative를 도입을 검토중이라면 반드시 아래 사항을 점검해야 한다.

1. iOS 개발자가 있는가?

iOS 모듈을 빌드할 때 반드시 여러가지 문제가 생긴다. 이걸 해결하려면 xcode 기반 iOS 프로젝트를 개발해본 경험이 있어야 한다.


2. android 개발자가 있는가?

androis 모듈을 빌드할 때  반드시 여러가지 문제가 생긴다. 이걸 해결하려면 gradle 빌드시에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해본 경험이 있어야 한다.


1, 2에서 결국 iOS, android 경험이 필요해진다.

개발 과정 중에 일어나는 여러 가지 이슈를 해결하는 것이라면 보람이라도 있다.
적어도 issue들은 처리될 것이 아닌가?

그러나 개발환경에 관련된 문제가 지속적으로 일어나면

후...
진짜
싫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